야후, 콘파뷸레이터 인수

리치 웹 애플리케이션은 기업 보다는 오히려 개인들에게도 기회가 된다. 파이어폭스의 수백개의 확장 기능(Extensions)들은 개인들이 만든 것이다. 또한, 콘파뷸레이터나 매킨토시의 대시보드의 액서서리 들도 모두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주목받는 새로운 웹 기술들, ZDNet 칼럼 중에서…

야후!가 7월 25일 월요일 윈도우와 매킨토시 기반 위젯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인 콘파뷸레이터전격 인수한다고밝혔습니다. 콘파뷸레이터는 매킨토시 타이거의 대시보드(DashBoard) 처럼 날씨, 검색, 계산기, 메모리 관리 같은 데스크탑 액서서리 기능을 미려한 그래픽 효과를 통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입니다. 콘파뷸레이터의 개발자들은 애플에서 나온 사람들로서 자바 스크립트와 이미지 파일 몇 개 만으로도 각종 액서서리 프로그램인 위젯(Wedget)이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타이거의 사파리를 2.0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서 사파리의 플랫폼을 이용해 Canvas라는 태그를 이용해 각종 위젯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콘파뷸레이터
야후!의 Flickr 인수 후에 또 한번의 인상적인 인수라고 할 수 있네요. 야후!는 19.95달러인 콘파뷸레이터 유료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콘파뷸레이터 위젯은 개발자가 무료로 만들어 배포할 수 있으며, 수백개의 위젯이 만들어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에서도 1.5 (구, 1.1) 버전에 SVG와 함께 Canvas 태그를 삽입하여, XUL을 가지고 간단한 위젯을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따라서 파이어폭스의 확장형 위젯과 야후! 위젯(콘파뷸레이터), 매킨토시 대시 보드 등 Rich한 Web기반 어플리케이션의 향배가 어떻게 될 지 매우 흥미 진진합니다.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채널은 광고를 비롯 어떠한 수익도 창출하지 않습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This channel does not monetize via any advertising.)

여러분의 생각 (3개)

  1. lunamoth 3rd 댓글:

    Konfabulator for Windows 2.1

    Konfabulator for Windows 2.1 / FileForum

    야후에서 위젯 소프트웨어 Konfabulator 를 인수했습니다. 소위 대쉬보드 형태로 데스크탑에 상주하면서 각종 정보 및 시스템 상황을 알려주는 유틸리티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램상주? 액서서리를 부럽게 바라볼 뿐인 저사양 유저입니다만,

  2. Yahoo, Konfabulator 인수.

    오늘 Yahoo!, Inc는 맥과 윈도우즈 양쪽에서 ‘위젯’이라고 불리는 작은 개별 프로그램들을 백그라운드로 실행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인 ‘Konfabulator’와 그 제작사를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3. Story 댓글:

    야후의 컨파뷸레이터 인수
    일전에 컨파뷸레이터를 이용한 날씨 화면을 잠시 보여 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 후 유료화 때문에 설치 했던 컨파뷸레이터를 지웠던 기억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