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008년에 이어 세번째 글로벌 웹 기술 워크숍이 9월 4일(금) 열립니다.
한국 MS, 모질라 재단, 오페라 소프트웨어에 계신 분들이 주축으로 글로벌 웹 기술의 동향을 국내 웹 개발자와 관심있는 분들께 알리는 행사죠.
온다고 해놓고 안 온 분들이 많았던 작년의 경험을 비추어 이번에는 약간 속닥한 모임으로 열립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기술 발표와 패널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브라우저 업데이트’라는 세션에서 각 벤더에서 나온 웹 브라우저 새 버전의 기능과 영향을 짚어 본다. IE8(박중석, 한국MS)과 Firefox 3.5(윤석찬, 서울대) 그리고 오페라 10(신현석, Opera Software)에 알아 보구요.
두번째 세션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한 각 벤더들의 대응을 들어 보는 자리로서 Mobile IE6 (서진호, 한국 MS), Fennec(허준회, 삼성전자), Opera Mobile(조만영, Opera Software) 개발 진행 사항및 전략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마지막 패널에서는 풀브라우징 서비스 및 아이폰 도입 이슈와 더불어 바뀌고 있는 모바일 웹 브라우징에 대한 의견과 토론을 진행하게 됩니다.
총 15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각 사가 마련한 소정의 선물도 제공해 줍니다. 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각사 웹 브라우저 레어아이템을 받을 수 있죠.
참가 신청을 하시고 나서 못오시면 다른 분을 위해 하루 전에는 꼭 등록 취소를 부탁 드립니다. 직장인들의 로망인 주말을 빨리 맞게 하기 위해 금요일에 날짜 잡느라 고생이 많았답니다. 행사 때 뵙겠습니다.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 이 글의 댓글 일부는 Webmention 도구를 이용하여, 소셜 미디어 공유 반응(Comments, Like, Tweet)을 수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