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복구!

미국 현지에서 ‘만우절 이벤트’를 했다가 혹독하게 당했습니다. 당일 블로그 서버가 해킹 공격을 받아서 뻗어 버리는 불상사가 생긴 것입니다. 아마 실제 블로그 글의 태그를 못 보시고 RSS만 읽으셨다가 확실히 낚이신 분들께는 정말 죄송합니다. (저를 위해 손수 고객 응대를 해 주신 Likejazz님께도 심심한 감사를!) 하지만 제가 이직한다는 사실만 빼고는 거의 진실에 가깝습니다.

어제 아침에 귀국해서 OS을 새로 설치하고 웹 서버를 올렸습니다. OS를 올리는 과정에서 몇 번 삽질을 해서 일단 서버 상태가 엉망입니다. 나중에 한번 더 봐야 할 것 같네요.

오늘의 교훈! ‘사람은 죄 짓고는 못산다!’

p.s 오늘 원래 CSS Naked Day인데 CSS까지 없애 버리면, 서버 에러인줄 아실 것 같아 차마 참여는 못하겠네요.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채널은 광고를 비롯 어떠한 수익도 창출하지 않습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This channel does not monetize via any advertising.)

여러분의 생각 (9개)

  1. 째즈친구 댓글:

    4월 1일 새벽 1시경에 등록이 되었다고 글이 보여서.. 이거 Joke로 쓰신거 같은데라고 생각은 했었습니다.
    근데.. 사이트가 갑자기 접속이 안되다보니.. 엇.. 이거 D사가 channy님이 이직한다는 말에 린치를 가하고 있나 라고 생각했죠. ^^
    작년인가 미국의 몇몇 유명인들의 이직관련 기사가 만우절 조크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었는데.. ^^ 재미있었습니다.

  2. hey 댓글:

    킥킥. 저희는 다음에서 태그를 못 보고 괘씸함에 서버를 내렸다는 시나리오까지 세웠었는데. ^^

  3. 가우리 댓글:

    해킹까지 당할줄을 몰랐네요
    복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4. goodfeel 댓글:

    쩝.. 저도 rss로 보고 회사와서 얘기했다 면박 당했슴다 –;;

  5. 제노 댓글:

    저도 4월1일이라 혹시나 했는데 블로그 연결이 안되서 진짠가보다 했는데 제대로 낚였던거군요~* 아 이렇게 쉽게 무너지다니

  6. 정찬명 댓글:

    저도 피해자중 한명입니다. ㅡㅡ;

  7. Vincent 댓글:

    이런 이런… Goodhyun 님이 M사로 옮기신 뒤 포스팅이 뜸하셔서 음…하고 있다가 Channy 님마저 “이직 선언” 후, 아예 블로그 접속이 안되길래 뭐이래? 하고 있었는데 오해였군요. M사에 괜히 미안해 지네요.

  8. kenu 댓글:

    제가 아는 분도 Channy 님이 이직하시는 줄로 알고 있던데, RSS구독자셨습니다. ^^ ㅎㅎ

  9. 김정균 댓글:

    서버 재설치는 했어요? RH9 은 넘 심했어요 –;

    그리고.. IT 선도자로서.. 해킹이 머에욤.. Cracking 이라고 정정해 주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