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3G 출시 가격 비교

2008년 7월 11일 iPhone 3G폰이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그 대열에 끼지 못했습니다만 전 세계적인 뉴스꺼리가 되고 있습니다.

iPhone 출시에 걸림돌이 된 WIPI 플랫폼에 대한 이슈가 영문 위키퍼디아에 올라와 있으니 또하나의 세계적 웃음꺼리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드네요.

각 나라 마다 저마다의 가격 체계를 가지고 출시된 아이폰에 대해 가격 비교를 해봤습니다. 아이폰 사용 요금은 크게 장비값(정액) + 월별 통화 요금 * 약정 기간으로 구성 되어 있고 다양한 통화 및 데이터 옵션을 제공하고 있죠.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일본, 프랑스 등 주요 비슷한 요금 체계를 비교해 봤습니다.

영국과 미국이 매우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캐나다의 경우 매우 비싸군요. 유로화 환율의 영향으로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지역도 달러 대비 매우 높지만 그렇게 놓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호주의 경우 약정 판매만 하는 것은 법에 저촉이 되기 때문에 선불 판매를 하는데 대략 90만원 선이라고 합니다. 이 곳에서 판매된 아이폰은 해킹 버전으로 전 세계 수출될 것 같네요.

자세한 자료는 iPhone 3G World Price Plan Comparison Chart을 참고하세요. 한국에서도 곧 아이폰을 볼 수 있길 바라면서…

- ;

여러분의 생각

  1. 마음으로 찍는 사진

    아이폰 그리고 App Store를 국내에서 사용하고 싶습니다.

    3G 아이폰이 발매가 되자 마자 외국의 인터넷 기사들이 아이폰 내용으로 도배가 되고 있네요. 아이폰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의 인터뷰 부터, 첫번째 아이폰 수령기(?), 아이폰 분해기에

  2. Ochodal Communication

    애플의 아이폰, 도대체 얼마야..??

    지난 6월10일..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IT 업계 정확히는 통신,휴대폰 판매 업계들은 바짝 긴장했었다.. 애플의 아이폰… 199달러 판매!! 아이폰이라 하면 흔히 말하는 터치폰의 원조…

  1. 호주에서 90만원 선이라니..
    어마어마하군요…
    만약에 해킹버전이 울나라에 들어오면 100만원넘는 것은 기본일듯 하네요.. :(

  2. 호주에서 선불 판매가 979$라고 하셨는데,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뉴질랜드에 979$입니다. 그리고 뉴질랜드 달러(NZD)를 기준으로 한 가격으로 알고 있습니다. 1$에 770원 선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표에 있는 USD는 NZD로 바꾸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