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끝났다! – Daum 개발자 네트워크 오픈

일주일간의 강행군이 드디어 끝났네요. 오랫동안 준비했던 것들이 한꺼번에 터져서 몸이 몇 개라도 모자랄 판이었네요. 최근 한 두해 동안 가장 바쁜 한 주였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인터넷 접속 조차 제대로 못했습니다.

* 목~금: Daum-Lycos 개발자 컨퍼런스 [후기모음]
* 금~토: Greg Stein와 Don Kosak 제주 투어
* 일: Greg Stein과 서울 투어
* 일: KLDP Free/Open Source 컨퍼런스
* 월: Mozilla Firefox 2.0 RC1 l10n Tree lockdown
* 화: KT R&D 부문 강의
* 화: TTA PG401 제주 워크샵

이번 주에 가장 큰 일은 그동안 예고 해왔던 Daum 개발자 네트워크 (Daum Developers Network & Affliates, Daum DNA)를 오픈 한 것입니다.

Daum DNA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하는 서드파티(3rd Party) 개발자를 지원하고 기술 파트너쉽을 육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입니다. 이를 위한 전제 조건으로 Daum에서는 오픈 API 제공, 오픈 소스 지원, 기술 지식 기반 공개 등 다양한 개발자 지원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웹 서비스 환경이 플랫폼 기반으로 가고 있는 시점에서 상호 공존 할 수 있는 개방과 협력 그리고 비지니스 생태계 구축은 매우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구글, 아마존, 이베이, 야후, MSN 등 유수의 인터넷 업체들이 자사의 API를 통해 창의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비지니스를 개척하는 노력을 돕기 위한 개발자 커뮤니티 육성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에서도 이러한 조류에 발 맞추어 국내 개발자들과 보다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기술적인 혁신이 일어 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개발자 네트웍 및 협력사가 의미하는 바대로 단순한 API 공개만이 아니라 개발자간 미래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바랍니다.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 ;

여러분의 생각 (2개)

  1. 박성훈 댓글:

    석찬형제, wxWidget 검색하다가 보이길래 들어와 봤어. 지금은 미국 동부에 살고 있어.
    그동안 다음으로 직장도 옮겼군.
    나도 여전히 컴으로 밥벌이 하고 있어.
    스케쥴을 보니 엄청 바쁘게 살아가고 있구만.

  2. […] 짧은 시간이었지만 Greg과 함께한 시간은 잊지못할 추억으로 남아있다. 특히 Lycos CTO Don, Joseph과 함께 투어를 이끌며 수고하신 Channy님, 초청강사이자 어느새 전문 통역사로 수고하신 이아스님은 이번 Greg의 한국방문을 주선한 1등 공신들이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말씀 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