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니 블로그 페북 페이지 구독자 3,000명 도달!

2011년 8월에 ‘거스를 수 없는 소셜웹의 막차(?)를 타다‘라는 글을 쓰면서 처음으로 블로그글을 송고하기 위해 페북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당시에는 그냥 뉴스 채널 역할만 했었는데, 지난 8월 말 부터는 본격적으로 페북에만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좋은 점은 이전에 글 쓰면서, 사진 꾸미고 하는 번잡한 일을 안하고 그냥 생각을 적기만 하면 된다는 점입니다. 글쓰기에 대한 진입 장벽이 많이 낮아졌어요. (페북 페이지의 장점이 비 회원도 글을 읽을 수 있고, RSS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 검색이나 기존 피드 유지나 검색 크롤링도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벌써 3,000명이 좋아요!를 눌러서 구독을 해주시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페북 페이지 장점 중 하나가 소셜 통계를 아주 잘 내준다는 건데요. 좋아요!의 비율을 보니, 남자 대 여자의 비율이 8:2 정도 되네요. 페북 사용자의 남여 비는 5:5 정도 됩니다.

물론 제 글이 IT에 치중된 이야기가 많다보니 여전히 남초 현상이 ㅠㅠ 가급적 말랑말랑한 이야기도 많이 올리려고 하니, 여성분들도 적극적인 좋아요! (사랑해요! 아님 ㅋㅋ)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자주 생각 보따리 풀어볼께요~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