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나 원하는 개발자 되기 10단계

모두가 원하는 개발자 되기 10단계라는 IT World의 글을 잠깐 요약해 보았습니다. 아마 국내가 아니라 글로벌 대상의 매체라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발자에게 정말 중요한 건 단순한 프로그래밍 그 이상이 필요로 한다는 점을 잘 말해 주고 있습니다.

정보 공유와 학습 능력 그리고 통찰력의 필요성을 알려 주는 글이라 할 수 있지요.

1. 블로그- 블로그를 개설 후 한 달에 한 번 이상 포스팅을 올려라.개발자들도 정말 작문 실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오픈 소스- 경제 불황이 아주 최악일 때도 오픈 소스 프로젝트 개발자들은 빠른 시간 안에 일자리를 구할 수 있었다.
3. 근속- 너무 자주 이직하지 마라. 반면, 한 직장에서 10년 가까이 머물며 한 가지 일만 하는 것도 좋지 않다.
4. 실용적- 눈으로는 새로운 것을 살피고 따라가되, 시장의 규모에 따라 기술을 바꾸어라. 스칼라을 사랑하되 자바를 놓치마라.
5. 문서작성- 회사 임원들이 읽고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문서를 간략하게 만들어 전달하라.
6. 간결성- 말을 잘 하는 사람일수록 짧고 정확한 답변을 한다. 말로 잘 안되면 비용적인 측면을 숫자로 표시하라.
7. 서프라이즈- 주제에 대해 ‘유일한’ 권위자가 되지는 못하더라도 ‘전문가’ 정도가 되도록 놀라운 예제나 구현을 보여줘라.
8. 현실적- 자신이 좋아하는 기술로만 개발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할 일에 맞게 도구를 잘 선택하라.
9. 개발도구- 따로 시간을 내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르는 개발 도구나 라이브러리 몇 가지를 배워둬라.
10. 겸손- 개발자에게는 겸손이라는 자질이 아주 부족하다. 혹시 유명세가 찾아오더라도 그건 한순간이다.

출처: http://www.itworld.co.kr/news/80839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