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n, 개발자간 소통에 초대합니다.

제가 일하는 회사에서 국내 대표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DevOn이라는 참여 기반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복직 후, 처음하는 대형 외부 개발자 행사라고 할 수 있네요.

여느 행사와 달리 커뮤니티에서 직접 참여해서 프로그램을 짜고, 부스를 열어 개발자들과 직접 이야기하는 열린 콘퍼런스를 지향합니다.

물론 이런 행사는 처음은 아닙니다.

제가 2007년과 2008년에 코디네이션 했던 웹앱스콘이 바로 그런 종류의 행사였지요. 그 때도 우리 회사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를 했고, 많은 국내 인터넷 기업과 커뮤니티가 함께 도와서 재미있고도 유익한 행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몇몇 문제점도 있었는데, 여러 기업의 후원을 받다보니 그 업체들에게 시간을 내어주어야 하고 정작 커뮤니티가 참여할 수 있는 여지가 적었습니다. 어쨌든 신종 플루와 휴직을 하고 공부를 하느라 두 해 동안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습니다.

복직 한 후, 회사에 지원을 얻어서 단독 후원하는 DevOn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오픈소스, 웹 기술, 자바 및 클라우드 기술을 망라한 13개나 되는 커뮤니티들이 참여하였고, 국내에서 자생조직으로 참여형 행사를 만드는 4개의 커뮤니티가 공동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11월 24일 부터 3일간 열리는 공동 행사와 25일 열리는 DevOn 본 행사 등 연인원 1천여명이 더 많은 소통이 가능한 놀이판을 열어두었습니다. 행사의 취지가 좋다 보니 그동안 대중적인 행사에 잘 보이지 않으셨던 개발자 출신 벤처 1세대 선배들이 댓가없이 대거 나오셔서 개발자들과 직접 대담에 나서게 됩니다.

이 행사에 참여하셔야 하는지 자가 진단표를 첨부합니다. 한 가지 이상이시라면 참여 추천!

뭐 기술 한 조각 배우는 건 그리 중요한 게 아닙니다. 사람을 만나고 소통하고 거기서 노세요. 그게 바로 DevOn이 있는 이유입니다.

공동행사 홈페이지

여러분의 생각

  1. 워드캠프 무료라고 써있는데 페이지 들어가보면 참가비 만원 있네요. 버그 발견

  2. 2010년 글이군요

  3. @케이 아마 워드캠프도 곧 행사 공지를 하실 겁니다^^

  4. 김택진씨 동영상 다시 보기 링크가 없어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