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Firefox 4 백만 다운로드 돌파

일 년을 기다려서 출시된 Firefox 4가 두 달 만에 한국에서 1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현재 1억 6천만 다운로드가 되어 있고, 백만 이상 다운로드된 국가는 총 36개국이 넘습니다. 아시아에서만도 한국 앞에 11개 나라가 있고 거기에는 베트남, 파키스탄 같은 나라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전 세계에서 IE6 이용률이 중국에 이어 2위로서 비 IE 웹 브라우저가 고전하는 시장이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큽니다.

Microsoft에서 만든 IE6Countdown이라는 웹사이트에서 한국의 IE6 비율은 23.5%에 달합니다. 일본과 대만이 각각 8~9%라는 점에서 매우 높은 수치이지요.

한국의 경우, 네이버 및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한 경우가 대략 20~30만 정도로 예상하니까 실제 다운로드는 백만보다는 더 높은 수치가 예상되지만 Mozilla.com 또는 Mozilla.or.kr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은 수가 이 정도가 되었다는 것은 파이어폭스가 꽤 대중화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만큼 구글 크롬의 인기도 점증해서 파워 유저들 사이에 파이어폭스보다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다행히, 일 년 사이에 갤럭시 S 등 안드로이드 계열 약 400만대, 아이폰 200만대 등 총 600여 만대가 넘는 스마트폰이 보급되어, 모바일 사파리 등 비 IE 웹브라우저 사용자층은 전 세계 상위 순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PC 데스크톱 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다양성이 더 많이 이루어지길 고대합니다.

오랜만에 좋은 소식에 많은 분이 축하해 주실 수 있도록 Firefox 444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PDF 파일에 자신만의 축하 메시지를 넣어 셀프카메라 혹은 동료와 함께 올려 주세요.

Twitter 사용자의 경우, #fx444 해쉬태그를 넣어 올려 주신 사진과 메시지도 함께 올려 드리겠습니다.

이 기회에 주변에 분들께도 파이어폭스 다운로드를 장려해 주셔서 빠른 시일 내에 2백만 다운로드가 되도록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 ;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카카오페이 후원하기

여러분의 생각 (1개)

  1. 몰아저씨 댓글:

    전 FF1.5 시절부터 써왔지만 FF4부터는 크롬을 기본 브라우저로 바꿨습니다. 님이 아무리 구글을 비난해도 구글은 발전한게 사실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