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글로벌 웹기술 워크숍

2007년, 2008년에 이어 세번째 글로벌 웹 기술 워크숍이 9월 4일(금) 열립니다.

한국 MS, 모질라 재단, 오페라 소프트웨어에 계신 분들이 주축으로 글로벌 웹 기술의 동향을 국내 웹 개발자와 관심있는 분들께 알리는 행사죠.

온다고 해놓고 안 온 분들이 많았던 작년의 경험을 비추어 이번에는 약간 속닥한 모임으로 열립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기술 발표와 패널로 이루어집니다. 먼저 ‘브라우저 업데이트’라는 세션에서 각 벤더에서 나온 웹 브라우저 새 버전의 기능과 영향을 짚어 본다. IE8(박중석, 한국MS)과 Firefox 3.5(윤석찬, 서울대) 그리고 오페라 10(신현석, Opera Software)에 알아 보구요.

두번째 세션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한 각 벤더들의 대응을 들어 보는 자리로서 Mobile IE6 (서진호, 한국 MS), Fennec(허준회, 삼성전자), Opera Mobile(조만영, Opera Software) 개발 진행 사항및 전략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마지막 패널에서는 풀브라우징 서비스 및 아이폰 도입 이슈와 더불어 바뀌고 있는 모바일 웹 브라우징에 대한 의견과 토론을 진행하게 됩니다.

총 15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모든 참가자에게는 각 사가 마련한 소정의 선물도 제공해 줍니다. 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각사 웹 브라우저 레어아이템을 받을 수 있죠.

참가 신청을 하시고 나서 못오시면 다른 분을 위해 하루 전에는 꼭 등록 취소를 부탁 드립니다. 직장인들의 로망인 주말을 빨리 맞게 하기 위해 금요일에 날짜 잡느라 고생이 많았답니다. 행사 때 뵙겠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