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 스키캠프에서 만나요!

국내 오픈 API 사용을 활성화 하고 이를 통한 다양한 창의적 매쉬업 사례를 발굴해 웹 생태계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한 ‘대한민국 매쉬업 경진대회’가 2007년2008년에 이어 2009년 대회를 시작 합니다.

국내 양대 포털인 NHN과 Daum이 공동 주관하고 야후!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고 다양한 오픈 API 제공 벤처 기업들이 함께 하는 웹 개발자 및 컴퓨터 전공 학생들을 위한 겨울 행사이어서 참여율이 매년 계속 100% 이상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듣기로 대회를 준비하는 대학 동아리 및 그룹이 생기고 있다고 할 정도네요. 이번 대회에는 몇 가지 특징적인 프로그램을 새로 신설했습니다.

매쉬업 스키캠프
작년에는 매쉬업 엑스포컨퍼런스로 대회를 시작했었는데, 올해는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 조금 더 도움을 주고자 스키캠프를 열게 됩니다.

스키캠프는 겨울 방학이 시작되는 22일(월)~23일(화) 양일간 대명 비발디 파크에서 국내 오픈 API 서비스 개발자들과 경진대회 참가팀이 만나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로 열립니다. 이틀간, 공유(Share), 대화(Talk), 코딩(Coding), 놀이(Play) 등을 주제로 멋진 시간을 가질 예정이구요. 총 80여명 정도를 초청할 계획입니다. 많이 신청해 주세요!

1년간 웹 호스팅 무료 제공
매년 행사가 끝나면 참가 작품들이 계속 유지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를 해결 하기 위해 모든 출품작들에게는 1년간 웹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참가 신청자들에게 경진대회가 끝나는 2월말까지 PHP, 루비, 자바, 윈도우 등 다양한 호스팅 환경을 지원해 주게 되구요. 출품작에 한해 1년간 웹 호스팅을 무료로 제공 합니다.

상금 업그레이드 및 개방형 본선 대회
올해 부터는 대상이 물가 수준(?)에 맞추어 500만원으로 올라갔습니다. 우수상도 300만원, 특별상도 4개 부문 200만원으로 상향 되었습니다. 매년 2월에 열리는 본선 대회의 경우, 기존 본선 진출팀과 소수의 지인들만 참석하는 형식을 벗어나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오픈 API와 매쉬업이 어떻게 비지니스적으로 이용되는지를 알아보는 컨퍼런스와 창의적 아이디어를 함께 보여주는 본선 대회가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대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러분의 생각

  1. 안녕하세요. :-D
    매년 구경만하고 참여해본적은 없지만, 올해도 기대가 되네요. 스키캠프가 주중이라 직장생활을 하는 저로써는 한없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올해는 출품을 해볼 계획입니다. 하핫~ ^^:

  2. 안녕하세요 석찬님..

    경진대회 신청하는 페이지(http://mashupkorea.com/2009/apply/)에서
    150 라인의 $(“input.phone”).mask(“999-9999-9999”); 가
    011-222-3333 하는식의 중간번호 세자리인경우 입력 못하게 합니다.
    (입력값이 사라집니다~)

    전.. 편법으로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