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8, Acid2 Test 통과

그동안 잠잠하던 마이크로소프트 IE팀이 적극적 대화를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IE Blog를 통해 지난 5일 차기 IE의 이름이 IE8이 될 것이라는 소식과 아울러 IE8이 표준 모드에서 웹 표준화 그룹(WaSP)의 CSS 표준 테스트인 Acid2 Test를 통과했다고 전했습니다.

IE Blog를 통해 Dean Hachamovitch는 IE8이 IE6/7 이후 기존 웹 페이지 하위 호환성을 지키면서 (without breaking existing web, backward compatibility) 표준 모드를 개발하느라 매우 노력을 들였으며 이러한 노력을 MSDN 비디오와 블로그 글 아래 소스 코드 체크인 자료를 통해 상세하게 전했습니다.

유럽 웹 브라우저 업체인 오페라가 EU에 표준을 지키지 않는 웹 브라우저를 번들을 중지해 달라는 불공정 혐의에 대한 제소에 대한 적극적 반응으로 주목할만 합니다. 내년 MIX08에서 좀 더 베타 버전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 되고, 상반기 중에는 일반에게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Acid Test는 이미 Safari, Opera, Firefox 3이 통과 하였고 IE8이 통과함으로서 향후 웹 브라우저 시장은 표준 기반의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웹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표준 수용이 요청되는 대목입니다.

여러분의 생각

  1. 랜덤여신의 폐인모드

    인터넷 익스플로러 8, Acid2 테스트 통과

    현재 개발 단계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이 Acid2 Test를 통과했습니다. Acid2 Browser Test(애시드2 브라우저 테스트)는 어떤 브라우저가 웹 표준을 얼마나 잘 지키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척도 중 하나

  2. 겨미♡웹 » 계속되는 파이어폭스3 베타의 노력 - Miya.pe.kr

    […] IE8은 Acid2 테스트를 통과하였다. 그러나 Acid3 테스트에서는 겨우 17점이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보여주었다. 파이어폭스3 베타가 각 버전마다 4점, 8점의 향상을 보여준 것과 대조적으로 IE8은 IE7에서 겨우 3점 오른 것이 전부였다. MS 제품군이 그러하듯 IE8도 파이어폭스3 베타와 같은 계속적인 향상을 보여주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된다. […]

  1. 기쁜 소식이네요. 표준 기반의 경쟁이 긍정적인 모습으로 나타나길 기원합니다.

  2. 웹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이것으로써 더 이상 스킨 만들 때 각 브라우저를 신경쓸 일이 거의 없어진다는 이야기도 되는 걸까요?

  3. 인트님 지금 당장은 그 반대입니다. 이제 ie6, ie7, ie8 을 맞추어야 하는 상황이 오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명확한 부분은 ie8은 그 표준을 맞추어 가는 커다란 스탭이라는 것입니다. 언젠가는 신경을 거의 안써도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

  4. 환영할만한 일이네요. 앞으로 더 표준화되고 열린 웹 세상이 열리길 바랍니다.

  5. 상당히 고무적이네요..
    어쨌든 IE8 이후에도 이런 모습이라면 IE8 의 말기.. IE9 가 나올시점이 되면 정말 웹 표준이 제대로 정립되고, 그에 맞는 HTML 코드들이 정리되겠죠?

  6. 우앙 굿!

  7.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표준이 잘 지켜져서 IE8로 굳이 테스트해보지 않아도 잘보여지면 좋겠습니다.

  8. 하위 호환성을 유지한다니까 굳이 wie8용 핵 쓸 고민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wie8을 고려해야할 필요는 없다는 얘깁니다)

  9. 이야..IE8 도 멋지군요
    모든 컴퓨터가 완벽하게 표준을 지원하는 브라우저로 강제 업데이트 되었음 좋겠네요

  10. 드디어 우리에게 자유가 주어졌군요!

  11. 아니 뭐 그런다고 액티브 엑스가 어디로 가는건 아니지만 말이지요.(….)

  12. 아니 뭐 그런다고 액티브 엑스가 어디로 가는건 아니지만 말이지요.(….)(2)
    이제 각 밴더들이 모두 통과했군요. 고무적인 일입니다.

  13. 좋은 소식이네요.ㅎㅎ

  14. 어머머 왠일이래요~

  15. 이젠 IE7로 자동 업데이트까지 되는 마당에 구차하게 업데이트 블로커 같은 거 쓸 일이 아니라 골치 아픈 IE6에 대한 지원은 종료할 때도 되지 않았나 합니다. 브라우저가 IE6이면 경고메시지 하나 띄워 주고 버전업을 유도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런데 ActiveX 컨트롤은 여전히 문제로 남는군요. 없어져야 할 놈인 건 분명한데 정보통신부의 강화된 스파이웨어 기준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16. IE7의 반응이 미지근하자, IE8의 개발을 서둘렀다고 들었는데 사실이었군요. ActiveX만 제대로 퇴거된다면 바라는거 없습니다. 우후~~ FF 3도 Acid 2 테스트를 통과했고, 둘다 정식 릴리즈가 되면 재밌어질것 같습니다. :P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