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께

우선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께 축하를 보냅니다.

어려운 시대에 태어나 강력한 추진력으로 샐러리맨의 성공 신화로 롤 모델의 한분이셨고, 생소한 정치판에서 여러 가지 여러움 속에서도 국가 최고 지도자의 자리 까지 오르신 것은 많은 사람의 귀감이 될 것입니다. 국민이 당신을 선택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의 기대와 희망 때문입니다.

개인이나 가정, 회사, 국가 모두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있어야 발전 합니다. 당선 사례에서도 말씀 하셨듯이 ‘낮은 자세에서 국민들에게 꿈을 주는 대통령’이 되시길 바랍니다. 과거 교회에서 당선자님을 가까이서 뵌적이 있지만 오랫동안 교회 주차 요원도 하셨다는 그 마음으로 국민들에게 군림하지 않고 섬겨 주십시오. 탈 정치인으로서 국민들이 신바람 날 수 있는 국정 운영을 부탁 드립니다.

무엇 보다 당부 드릴 것은 지식 정보화 사회에 맞는 경제 활성화 입니다. 낡은 과거식 개발 논리로 일시적 경제 부양 효과 보다는 우수한 인재들이 다양한 지식 산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차세대 미래 동력 산업에 더 많은 투자를 부탁 드립니다. 정보 통신, 바이오 산업, 차세대 기술 산업 등의 기업 투자 확대와 해외 기업 유치를 통해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 될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대학들 간의 자율적 경쟁을 통해 보다 우수한 인재들을 길러내도록 해 주시고 인재들이 공무원이나 전문직으로 가기 보다는 기업에서 더 큰 창의력과 가치를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십시오. 오랜 기간 기업에 있으셨으니 아시겠지만 기업을 통해 일어나는 부가 가치가 국가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건국 60년 만에 전 세계 10대 경제 대국이 된 것은 끊임없는 추진력과 국민들의 노력에 의한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10년 동안 그 과정에서 낙오되고 실패한 사람도 많습니다. 이들에게 다시 기회를 주고 함께 일어서도록 더 많은 노력을 부탁 드립니다. 세계 10등까지 올라온 노력에 비해 7등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들의 힘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정치적 이해 관계를 벗어나 골고루 많은 실용적 인재들을 등용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대선 후보의 슬로건 처럼 사람이 곧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당선자께서 보수적 지지층에 의해 당선되었다고는 하나 실용적 노선에서는 만큼 진취적 입장을 견지해 주십시오. 향후 5년 간 국민들에게 꿈을 주는 대통령이 되어서 스스로의 성공 시대를 마무리 하실 수 있기를 기원 합니다.

여러분의 생각

  1. 역겹네요.

  2. 안타깝습니다. 최근 10년동안 낙오된 사람이라니. 건국이후 60년간 낙오되고 실패했던 사람들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겠네요.

  3. 아… 점심먹은거… 토나올꺼 같습니다 ^^
    뭐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민들이 선택했다는 것에서 겸손한 마음으로 국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임해주셧으면 합니다~
    다시는 도덕성에 어긋나는 행동은 하시지 마시구요…. 5년동안 지켜보겠습니다~
    내 거신 공약들 얼마나 지키시는지….

  4. 한가지 부탁이 있는데요. 파이어폭스 초기에 설치된 뉴스 RSS 기냥 BBC 그대로 두든가 현지화할려면 제대로 하세요. 조,중,동,경제지 라니 … 너무 하잖아요 ?

  5. 강인석/ Firefox 의 최신 뉴스는 모질라 커뮤니티의 투표와 mozilla.com의 승인에 의해 ‘구글 뉴스’의 최신 RSS (http://news.google.co.kr/?output=rss)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하시면 됩니다.

  6. top_genius 2007 12월 21 8:27

    이상 골수 한나라당 지지자의 글이었습니다. 하여간 대한민국 평균수준 엄청 까먹는 한나라당과 그 지지자들…

  7. Channy 님// 정치적 성향을 표현하신 건가요? 같은 것을 보고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군요. 그래서 민주주의이겠지요.
    duppio 님// You bet !!!
    이명박 당선자님// 당선 축하드립니다. 존경받는 대통령은 되지 못할테니, 좋은 성과라도 내는 대통령되길 빕니다. 그리고, 공약 않지켰다고 뭐라 안할테니 제발 공약지키지 말아 주세요.(다는 아니지만 대부분)
    이명박 장로님 // 후보직은 천만이 넘는 지지자들 때문에 사퇴할 수 없었다치고, 장로직은 스스로 사퇴하시길 빕니다. 장로님 때문에, 한국 교회와 자신이 크리스천이라는 사실이 부끄럽다는 생각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8. 발도장~ 섬짓한 말씀이 많이 들어있네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