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Firefox는 [ ]이다!

지난 주 토요일 늦은 9시 홍대 근처 민토에서는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 연말 모임이 있었습니다. 일반 사용자와 인터넷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 사용자 등 총 40분 정도가 참여했습니다. 난생 처음 보는 분들이라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나에게 Firefox는 네모다”라는 방법으로 자기 소개를 하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무엇 보다 적극적으로 이런 모임에 나와 주셔서 서로 대화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파이어폭스 사용자들이 있어서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내년에는 연중 한번이 아니라 자주 모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반가웠던 A2 박민권님이 모임 사진을 제가 Flickr에 올려 놓았습니다.

이번 행사의 독특한 인사법은 모질라 저팬의 Gen Kanai가 Mozilla in Korea, 모질라 본사의 COO인 John Lilly가 Firefox is…라는 글로 소개해 주기도 했습니다.

참가해 주신 분들의 후기를 모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모질라 커뮤니티에 참여하시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ecking facts for your invest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 ;

여러분의 생각 (6개)

  1. cansmile 댓글:

    아~ 이런 저런 방법으로 검색하셨나봐요.
    으흐… 둘째날까지는 검색해서 엮었지만, 그 뒤로는… ^^
    덕분에 다른 분들 글도 볼 수 있겠네요~ ^^

  2. 쏭군 댓글:

    반가웠습니다. 종종 찾아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모질라 커뮤니티 연말 모임 후기

    여러가지 문제를 안고서 이제야 후기를 올리다니 참 죄스러울 따름입니다. 파이어폭스는 인터넷 익스프롤러와 같은 기능을 하는 웹 브라우져 입니다. 옛 네스케이프라던지 맥의 사파리를 떠…

  4. 주뱅이 댓글:

    그날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장염으로 시름시름 고생하다가 이제서야 후기를 남기게 되었네요…ㅠㅠ 트랙백으로 보냈습니다…흑

  5. Always Green 댓글: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 연말 모임 후기

    시험이 끝나서 올리는 뒤늦은 참석 후기입니다. 12월 15일 홍대입구역 민들레영토에서 있던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 연말 모임에 참석했습니다. 시험이 월요일인 17일부터 시작인데다 어려운 과…

  6. 파이어폭스에서 텍스트 복사할 때.

    파이어폭스에서 텍스트 복사할 때 문단 바뀌는 곳에서 한글 한 글자 다음에 스페이스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만 그런 것 같지는 않고 이유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