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오픈 API 다모여라~

오픈 API 쏟아져도 활용 못한다?라는 의견을 불식 시킬 만한 행사들이 다시 시작됩니다. 작년 처음 Daum과 네이버가 공동 개최한 매쉬업 경진대회가 올해도 열리는데 이번에는 야후!코리아, 오픈마루, 옥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 내노라하는 국내 인터넷 기업이 모두 참여합니다. 이들 모두 오픈 API와 개방형 웹 생태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이번에는 내년 1월에 열리는 매쉬업 캠프이외에도 소프트엑스포 2007 행사 내에서 오픈 API 제공사들과 매쉬업 개발자들이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매쉬업 엑스포(11월 29일)와 매쉬업 컨퍼런스(11월 30일) 행사가 각각 열립니다. 이 행사에는 이 행사에는 주최 및 협찬사 뿐만 아니라 위자드웍스, 미투데이, 카멜레온 등 신생 벤처 기업 오픈 API 제공 회사도 함께 합니다.

매쉬업 엑스포는 코엑스 태평양홀 이벤트장에 마련된 각 회사 부스를 돌며 5~10분 정도 각 회사의 오픈 API에 대한 설명도 듣고 실습을 하고 나면 각 회사들이 준비한 푸짐한 종합 선물 세트를 받는 행사로 등록 후 29일 소프트엑스포장에 오시면 국내 주요 오픈 API 제공회사 개발자 멘토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매쉬업 컨퍼런스는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304호에서 개최하며 기술적인 지식이 없어도 현재 국내 오픈 API 서비스의 흐름이 어떤지 알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마련 되어 있습니다. 경품도 많고 자리가 많지 남아 있지 않으니 오실 분들은 등록을 서둘러 주세요.

회사별 오픈 API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Daum 개발자 네트워크, 네이버 Open API, 오픈마루 API 센터, 옥션 개발자 프로그램, Yahoo! Developer Network, Microsoft Live Dev 등을 참고 하세요.

덧. 국내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은 옥션과 다음 카페의 오픈 API를 이용한 마켓 플레이스 구축 뉴스는 국내에서도 창의적 매쉬업 뿐만 아니라 오픈 API 비지니스도 열리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듯 하네요.

여러분의 생각

  1. 개발자가 아닌 관심많은 사람인데, 참여 가능한가요? 매쉬업 컨퍼런스를 신청하려고 했다가, 개발자 관련으로 너무 심도 깊은 얘기가 나올 것 같아 망설이고 있습니다. IT관련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2. 엔김치/ 그래서 컨퍼런스에는 가급적 각 회사의 API 사례 위주로 설명하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참석하셔도 될 듯 하네요.

  3. 매쉬업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싶은데 너무 늦게 알아버린탓에 신청종료가되어버렸네요…–;
    이미 신청한 200분 중에 당일날 급한 일이 생겨 못오시는분이 한분은 계시겠죠….
    무작정 아침 일찍 가서 기다려 볼 생각입니다…^^;;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