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북경 가실분?

나름대로 국내에 웹 플랫폼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Daum 내에 외부 개발자 네트워크(DNA)를 만들고 오픈 API를 제공하기 시작한지 어언 1년이 다 되어 가네요. 그동안 많은 외부 개발자들과 만나고 이야기 해왔지만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제 주위의 많은 분들이 우리 나라는 개발자 Pool이 적고 규모가 작아서 외국과 같은 웹 플랫폼 사례를 만들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저도 이 일을 하면서 그런 어려운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DevNight 같은 행사에서 Daum의 서비스를 사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열정에 찬 개발자들을 만날 때 마다 더욱 힘을 얻곤 합니다. 현재 Daum의 오픈 API를 사용하는 사용자만 수 천명에 달하고 등록된 개발자가 수 백명에 달합니다만 아직 이렇다할 좋은 서비스는 나오고 있지 않네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Daum 오픈 API를 많이 이용하는 개발자들 4명을 선발해서 북경에서 열리는 Daum 사내 개발자 콘퍼런스 (2006년)에 초청을 하려고 합니다. 북경에서 DNA팀과 Daum의 개발자와 함께 하실 분들 지금 도전하세요.

우수개발자 콘테스트 바로 가기!

여러분의 생각

  1. 헉 아쉽게 너무 늦게 본듯 하내요..아 아쉽다. 일이 이번주에 끝이나서 시간은 남지만 서비스가 늦어질듯 하내요. 그래도 이참에 뭔가 하나 만들어야 겠네요.

  2. 다른건 안부러운데 주요 IT기업탐방 요건 좀 부럽네요 ㅎㅎ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