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오픈 ID 서비스 개시

Daum이 드디어 오픈 ID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 Daum 오픈 ID의 URL 형식은 http://openid.daum.net/yourid입니다. 또한 Daum 블로그를 쓰는 사용자는 http://blog.daum.net/channy 형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현재 아이디와 다른 아이디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Daum은 오래전 부터 비실명 회원제를 취하고 있는 유일한 포털이자 인터넷 서비스 업체입니다. (최근 댓글 다는 데도 주민 번호로 인증하라는 정부의 말도 안되는 정책이 있지만 실제로 회원 가입 시 주민 등록번호를 필수로 받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오픈 ID를 통해 Daum의 이러한 친 네티즌 정책이 더 오래 유지되고 또한 장기적으로 소규모 인터넷 업체와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특히 이번 Daum 오픈 ID 사이트에는 EV SSL Certificate라는 강력한 보안 인증서를 채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IE7과 오페라에서 녹색 주소창으로 바뀌어 피싱 여부를 사용자들이 인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Firefox3에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Daum 오픈 ID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블로그백주성님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생각

  1. 드디어 오픈아이디가 도입되었군요. 기대가 됩니다 ^^

  2. Open ID군요. 다음이 계속적으로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3. 질문이 있는데, myopenid.com 과는 무엇이 다른 것인가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