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iPhone) 가지고 놀기

지난 주 애플이 iPhone이라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발표하고 난 후, 전 세계가 떠들썩했었습니다.

사실 8년간 PDA폰을 사용해 왔던 나름의 관점에서는 좀 멋있는 UI를 빼고 기존의 PDA폰과 다른 점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핑거 제스쳐나 화면 전환 기능 등등은 꽤 혁신적이라 하겠습니다. 어쨌던 발표 이후에 재미 있는 에피소드가 엄청 많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풀이 준 재미꺼리인 iPhone을 자기 맘대로 가지고 놀기 시작했으니까요.

iPhone 모조품 만들기

우선 많은 사람들이 iPhone 모조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친절하게 A4 한장과 컬러 프린터로 모조품을 만들 수 있는 PDF 파일까지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iPhone papercraft.pdf)

(1) 포장 벗긴 iPhone
배달 된 iPhone의 포장을 벗기고, 내용물을 살핀 후 다른 휴대폰과 크기 비교도 하는 전형적인 박스 벗기기 사진을 만든 홈페이지 입니다.

마치 iPhone으로 통화하는 듯한 모습과 iPhone외에 다른 휴대폰은 그냥 쓰레기통으로 버리는 사진이 인상적입니다. via iPhone Unboxed.com

(2) iPhone Nano와 Shuffle
iPhone을 본따 만든 아이폰 나노와 아이폰 셔플의 디자인도 공개(?) 되었습니다. 기발한 상상력입니다. 탄소섬유 iPhone 디자인도 보실 수 있습니다.


via digitaldrops.com

PDA폰을 iPhone으로 개조하기

아예 자신들의 스마트폰을 iPhone으로 개조하는 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사실 iPhone의 모든 기능은 기존 PDA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죠.

Paul O’Brien이라는 블로거가 윈도우 모바일 OS 스마트폰에 iPhone UI 개조 방법과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올렸습니다만 애플측 변호사들로 부터 스크린샷과 프로그램을 즉각 삭제하라는 요청을 하는 아주 비상식적인 일도 일어났습니다.via Techcrunch

현재 Palm OS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 만의 한국형 iPhone 만들어 보기

저도 제 PDA폰(POZ X301)에 iPhone GUI를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M 2003 이상의 PDA에서는 무리 없이 될 것입니다.

(1) allBlack.tsk 테마로 윈도우 상태바 등을 검은색으로 바꿉니다.
(2) cLaunch.ex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첫화면을 새로 만듭니다. 설정값 참조
(3) Main Bar만 설정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된 아이콘과 함께 설정합니다.
(4) 전화기의 스킨 이미지를 iPhone-skin.gif로 바꾸면 Fish theme가 적용됩니다.

위의 네가지 파일 모두 다운받기

이렇게 해서 만든 나만의 iPhone(?) 입니다.

거짓말 같으시다구요? 실제 동작화면을 비디오로 담아 봤습니다.

이상 iPhone을 가지고 놀기를 해봤습니다. 온 블로거 세상에 재밌는 놀이꺼리를 제공해 주신 Apple Inc.에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설마 이 글 보고 애플 변호사들이 메일 보내진 않겠죠?

여러분의 생각

  1. 애플 변호사들이 메일 보내면 진짜 대박입니다^^;;

  2. 스타일러스가 인상적입니다. 쵝오!!!

  3. 꼭 겉표지 같습니다…
    키노트에서 동작하는 모습을 보면..다른데..

  4. 좋은 정보군요 ^^
    저도 제 PDA에 한번 도전 해봐야겠습니다..
    스타일러스 하나 선물해야 겠습니다..^^

  5. 1번에 소개된 iPod Unboxed 사이트에 있는 사진은 가짜입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세요 =3

  6. 마루아빠 2007 January 15 13:09

    저도 해보고 싶어요…
    저는 POZ B-300 쓰는데…
    제가 좀 컴에 약해서 그런지 설명만 듣고는 잘 모르겠군요…
    좀 더 자세한 설명을 해 주실수는 없는지…
    죄송…

  7. 애플의 UI가 이뿌긴 이뿌나 보군요.
    이뻐진 화면에 만족하시나요?

    진작에 삼성한테 그렇게 이쁘게 만들어달라고 하지 그려셨어요.

    이미 예전부터 잇었던 기능이라시니 한말씀 드리죠.
    PDA라는 표현을 젤 먼저 쓴 사람이 어느 회사의 누군지는 아십니까?

    님과 같은 생각대로면 지금 나오는 PDA들은
    1993년에 처음 만들어진 PDA와 별반 다르지도 않습니다. 화면 칼라에 조금 가벼워진거 빼면요.

    님이 즐겁게 설치한 화면속에 그 아이콘은 누군가는 얼마의 기간동안 고민해가면서 그린것입니다.

  8. 윈도우 라이브를 이용한 지도검색 어떻게 사용할수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9. 그저 그렇게 느끼는 얼리 어답터는 소수이고 저같이 대단해 보이는 대중은 다수라서 그렇게 문제가 되어 보이지는 않네요. ^^ 재미난 에피소드들이 많네요. 잘봤습니다.

  10. 방금 제 rw6100에 열심히 적용해봤지만…
    아이콘이 제대로 나오지를 않네요…
    bmp를 지원 못하나 싶어 jpg, gif등등 해봣는데도..
    안되네요..
    열심히 계속 삽질 해봐야 겠습니다.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