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각오!

다사다난 했던 한 해가 가고 2007년이 왔습니다. 우선 저의 블로그에 들리시는 분들!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복된 한 해가 되시길 기도 합니다. 저도 이 블로그를 통해 더 많이 나누는 한해가 되도록 해 보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제 노트북에 깔린 윈도우 XP에 Vista과 Mac OS X Look & Feel을 입혀 봤습니다. (Vista Transformation PackObject Dock을 이용해서요.)

2007년에는 작년에 새롭게 시작한 Daum 개발자 네트워크을 통해 더 많은 서드 파티를 만들고, 만나고, 고민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일 생각입니다. 업계 파트너로서 상호 공존할 수 있도록요. 그리고, Firefox 3.0 한국어 버전을 사용자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좀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득을 보도록 마케팅 지원에도 힘써 보겠습니다. 작년에 조금 밖에 참여를 못했던 WHATWG의 웹 표준 제정 작업에도 가능한 시간을 내서 참여해 볼 생각입니다. 특히, 한해 동안 미뤄뒀던 책 번역 일은 제일 빨리 마무리 해야 될 일이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대규모 행사 보다는 BarCamp Seoul, Web2Talk, Firefox Seoul Party, 웹 표준의 날 같은 소규모 행사를 통해 업계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된 것은 참 소중했던 것 같습니다. 올해는 국내 오픈 소스 개발자들과 공통 현안들을 푸는데 좀 더 시간을 쏟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첫째딸이 드디어 초등 학교에 입학을 하고 학부형이 됩니다. 한창 알고 싶은 게 많아질 시기인데, 좀 더 시간을 내서 많이 이야기하고 가르쳐 줄려고 합니다. 올해는 아내와 아이들과 작년 보다 더 많이 제주의 봄과 여름을 느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제주에서 다니는 교회 홈페이지 돌보는 일이나 DEW, VIEW 쪽 홈페이지 봉사에도 신경 쓰구요. 여유가 되면 느지막하게 다시 공부할 준비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각오를 적으니, 한편으로 걱정도 되지만 힘도 생기네요. 여러분의 한해 각오는 어떠세요?

여러분의 생각

  1. 랜덤여신의 폐인모드

    2007년입니다.

    2006년이 가고 2007년이 왔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더 많이 받겠습니다. :P 애인 없으신 분은 애인을, 돈 벌고 싶으신 분은 돈을, 여행을 가고 싶으신 분은 여행을, 지름신을…

  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항상 열정적으로 활동하시는 모습에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하시는 일 다 이루시는 2007년 되시길 기원합니다.

  3.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4. 안녕하세요, 웹표준2회모임때 인사드렸던 김요한입니다~ :)
    제가 블로그를 안하다보니, 뒤늦게 방문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s>아, 그리고 RSS 깨지는것 같아요..

  5. 안녕하세요~ 챠니님!
    항상 저에게 멘토가 되어주는 좋은 글들에 감사 드립니다~
    2007년에도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