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2.0 컨퍼런스 2006 소식

Web 2.0 Conference 2006행사가 11월 7일~9일 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예년과 같이 열립니다. 작년 프로그램 중에 열 두개 기업이 참가해서 꽤 인기를 끌었던 순서였던 LunchPad 참가 기업 모집 공고도 나왔습니다. 아마 1년 전에는 손에 꼽을 업체들을 골랐지만 지금은 너무 많이 늘어나서 아예 선정 위원회까지 만들었군요. 한국의 Web 2.0 Startup이 한개라도 포함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올해 스피커들 중에 유독 눈에 띄는 사람은 SixApart Japan과 Technorati 작업을 했던Joichi Ito, 그리고 싸이월드 미국 진출을 가시화 시킨 SK컴즈의 유현오대표, 알리바바의 성공을 이끌었던 야후!차이나의 Jack Ma 등 아시아 연사들이 대거 진출했다는 것입니다. 물론 유럽쪽 연사도 포함 시켜서 글로벌한 웹 트렌드로 각인 시킬려는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세션 주제 중에 Web 2.0 in China 같은 것도 있습니다.)

올해 컨퍼런스 주제에는 Web 2.0의 여러 가지 비판에 대한 부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매한 군중에 의한 집단 지성 문제라든지 플랫폼과 저작권자들의 충돌, UCC데이터의 대한 이슈 등등 입니다.

작년에 기껏 웹2.0에 대한 정의를 이야기 했던 자리였다면 올해는 그 파급 효과와 향후 전망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1. 이번에 증자로 좀 정신없이 지냈더니 이미 sold out! 참..인기도 너무하더군.. 더 이상 안 받아준다는데..한국에서도 이번엔 많이들 가시겠죠? 무지 비싼 컨퍼런스인데도..
    석찬님. 우리 블로그 태터로 바꿔서 다시 오픈했어요. blog.revu.co.kr 로 함 놀러오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