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ny’s Blog, Tistory 분양 및 RSS 통합

저의 블로그 시스템을 좀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될 것 같아서 몇 가지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우선 Channy’s 2nd Blog를 만들었습니다. 현재 Channy’s Blog는 수년 간 꽤 정제된 글을 올리려고 노력을 해 왔던 곳입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중간 중간 생각했던 것을 적을 메모 같은 블로그가 하나 필요하긴 했습니다. (물론 현재 블로그에 덜쓴 글로 저장이 되고 있긴 한데 너무 많아서 관리가 안됩니다.) 그래서, 두번째 블로그는 좀 더 가볍게 글쓰기를 해보자는 취지로 만든 것입니다. (현재 블로그는 약간 무거운 상태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관리하던 세 가지 영문 블로그도 함께 소개할까 합니다. 하나는 한국 웹2.0 현황을 외국에 알리기 위한 홍보 블로그인 KoreaCrunch.com, 사용자 기반 지불, 소액 지불과 컨텐츠 유통에 대한 담론을 펼칠 Payment 2.0 그리고 국내 웹 표준 문제와 현황을 소개하는 WebStandard Korea가 그것입니다. 이 블로그들은 작년 하반기 부터 만들어서 필요할 때 마다 하나씩 하나씩 써 가는 영문 블로그들입니다.

그러다 보니 RSS Feed가 너무 많아지는 불상사가 생기더군요. 그래서, 각 블로그의 RSS를 묶어서 RSS 통합 사이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통합 RSS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feeds.feedburner.com/channy

그렇지만, 기존의 Channy’s Blog의 RSS를 구독하시는 분들께는 그냥 이 통합 RSS feed를 공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적에 따라 사이트는 나눠 놨지만 통합 RSS가 제가 생각하고 블로깅 하는 모든 것이니까요.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1. 이 방법은 매우 좋은 것 같은데요. rss의 대상이 사이트가 아니라 사람이 되었군요. :)

  2. 넵~ 수정하겠습니다^-^
    현석님 말씀처럼 더 좋네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