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P ILG 멤버 예비 후보 등록

1998년에 만들어져서 역사가 깊고 가장 활발한 웹 표준 전도(?) 활동을 해 온 Web Standards Project의 의장인 Molly E. Holzschlag에 의해 WaSP International Liaison Group 발족에 대한 이야기가 있고 나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저도 그 중에 한 명인데, 메일링리스트가 만들어 졌군요.

… It’s important to point out that this is not an invitation to become a WaSP member, nor is it confirmation that you will actually become an International Liaison for WaSP. The goal here is to get to know one another, sort out ideas, and figure out who will ultimately and formally be involved in the WaSP ILG. from Molly

WaSP는 멤버가 정해져 있고 쉽게 낄 수 없는 약간 폐쇄적인 모임입니다. 그러나 참여나 활동 자체는 자발적이고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며 신뢰가 쌓은 사람들이 멤버가 되는 전형적인 오픈 소스 커뮤니티 구조와 비슷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얼마 동안 바쁘니까 활동 못합니다. 잠수 타도 이해해 주세요” 이런 것은 이런 커뮤니티에서 잘 용납이 안됩니다. WaSP ILG는 장기적으로 활동 가능한 전 세계적인 지역 멤버들을 찾는 활동 중에 하나이고, 이것은 각 국에서 웹 표준 그룹들이 자생적으로 생겨나고 있는 현 상태를 예의주시 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WaSP는 드림위버, IE 등에서 웹 표준을 진작시키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있고 가장 비 표준 영역인 DOM 스크립팅 및 장애인 접근성을 위한 TF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 TF는 아마 전 세계적으로 웹 표준을 확산 시키는 데 도움을 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우리 나라에도 웹 표준에 관심을 가진 많은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런 국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길 바랍니다. (Molly에게 메일을 보내셔서 참가 요청을 하세요.) 국내 웹 표준 상황이 열악하기는 하지만 우리의 활동을 알리기 위해 간단한 영문 블로그를 만들어 봤습니다.

Web Standard Korea 바로 가기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