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구글이 뭘 해도 놀라지 마세요!

Google Finance가 나온 지 얼마 안돼서 Google RealEstate(구글 부동산) 베타 서비스 스크린샷 (via Shimon Sandler)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스크린샷에 의하면 집에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가격, 위치, 부동산 형태(임대,판매) 등으로 검색할 수 있는 확장 양식이 나타납니다. 물론 구글 맵에 그 결과가 나타 나지요. (지금은 그 기능이 막힌 상태입니다.)

앞으로 구글이 어떤 버티컬 서비스를 만들어도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작년에 구글을 방문했을 때 본 구글 로드맵에는 포털로 가기 위해 구글이 했으면 하는 서비스 목록들이 있었습니다. 빨간색은 당시에 체크되어 있는 것들이고 파란색은 그 이후로 제가 체크 해 본것들 입니다.

Email, IM, Shopping, Movies, Directions, Translation, News, Calculator, Books, Mpas, Blogs 등이 체크 되어 있었고 Mobile, Video, Finance, Feeds 등이 그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Real Estate에 또 체크를 해야 겠군요. 여러분도 한번 체크하는 재미를 가져 보시죠.

구글이 검색이라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조오면서도 검색과 연계된 버티컬 서비스를 살금 살금 내 놓는 것은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게 경쟁자들을 무력화 시키는 전략처럼 보입니다. 구글은 항상 자신들이 내 놓은 서비스에 대해 지목되는 경쟁자에 대해 공개적으로 경쟁 관계가 아니라고 천명해 왔습니다. 모든 웹 사이트들은 이제 구글이 검색 전문 사이트로서 더 이상 친구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1. 재화라는 측면에서 거의 모든 영역을 포괄한는 정보재화를 가진 기업이 무슨 서비스인들 못하겠냐는 뉘앙스로 금융관련 서비스를 예측하셨던 어떤 분의 말씀이 떠오르네요…^^

  2. 가랑비에 옷젖는다는 말이 정말 적절한 표현이네요.. 서비스 오픈하면 아는 사람 집 값이나 좀 알아봐야겠는걸요?

  3. 무서워요;;

  4. 기업이라면 당연히 갖고 있는 전략이 아닐까 합니다. 그 전략이 사용자들에게 파급력을 줄 수 있다면..전 그 전략을 만드는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해 지네요. 기술의 발전을 따라가기도 벅찬데, 이런 전략까지..참. 세상엔 배울게 많습니다.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