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1.5에 네이버, 다음 검색 플러그인 탑재

Firefox 1.5버전 한국어 버전에는 오른쪽 위 검색엔진에 Naver와 Daum의 검색 엔진을 추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한국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시장 점유율 1,2위 검색 서비스를 추가하여 사용자를 늘리기 위한 방안입니다. 이것을 계기로 네이버와 다음에게 파이어폭스 호환성 지원을 공식적으로 계속 요청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두 회사 검색 파트에서 파이어폭스 지원을 공식화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후!코리아 검색이 구글 보다 상위에 올라오게 됩니다. 이것은 중국, 일본, 한국에만 해당 되는 상황으로 CJK지역의 야후!가 포털 사이트에 파이어폭스를 프로모션해 주는 조건입니다. 파이어폭스로 http://hk.yahoo.com 을 보면 나오는 크기 정도… Mozilla.com에서는 CJK지역 (특히, 일본)에서 야후의 서비스가 구글 보다 낫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이들이 적극 파이어폭스 배포에 도움을 준다고 판단해서 그렇게 결정했다고 합니다.

구글을 디폴트로 쓰는 기존 사용자는 Firefox 1.5로 업데이트를 하더라도 프로필 변경이 없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신규 설치 사용자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Firefox 1.5 한국어 버전 일일 버전이 나오고 있고 RC3 버전 단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http://forums.mozilla.or.kr/viewtopic.php?t=4840

여러분의 생각

  1. 디폴트나 우선 순위는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업체간의 자존심 싸움은 될지 몰라도, 한번 설정해 놓으면 껐다켜도 그대로 유지되니 사용자로서는 크게 달라질게 없습니다.

  2. 그러더라구요. 마지막 사용 검색엔진을 기억해뒀다가 다시 불여우를 켜도 설정이 그대로 적용되더군요.

  3. 아아아 좋아요.~!
    갠적으로 이미 네이버는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지만요. ^^;

  4. 야호~! 드디어 Daum 검색이 파이어폭스에도 붙었군요.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