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1.5 RC1 한국어 버전 발표

모질라 재단이 드디어 파이어폭스 1.5에 대해 정식 제품 단계로 들어 섰습니다. 베타 버전을 마치고 첫번째 출시 후보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물론 한국어 버전을 포함해서 20여개의 각 언어 버전도 함께 내놓았습니다.

한국어 버전을 위해 밤잠도 안자고 수고해 주신 김정균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많이 사용해 보시고 좋은 의견은 Firefox 한국 커뮤니티에 많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 ;


여러분의 생각

  1. 1.5 rc1 써보고 있는데, Fasterfox 확장기능까지 적용된다면 정말 빠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한글 URL 처리 방식이 1.5에서 바뀐건가요? 1.0x 대에서 잘 되던 것들이 Deer Park에서부터 안되더니 RC1에서도 여전하네요.

  3. wafe/

    모질라 사용자 모임에서도 많이 제기된 문제입니다. 원래 RFC 표준에서는 UTF-8/16으로 인코드되지 않은 문서에서 한글을 바로 URL의 query part에 넣어서는 안 됩니다. %-escape를 꼭 해야 합니다. 1.0에서 되던 것을 1.5에서 변경했는데 아마 ftp 문제만 없었으면 끝까지 돌리지 않았을 겁니다. RC1에서는 기본 방식으로 바뀌어 있을 텐데요.

    http://bugzilla.mozilla.org/show_bug.cgi?id=284474
    http://bugzilla.mozilla.org/show_bug.cgi?id=261299

  4. 저도 확인했습니다만, 한글 처리가 Beta 때 잘 안되던 것이 RC 들어서 잘 되더군요.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