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0 컨퍼런스 이모저모 및 링크 모음

web2.0의 인기를 반영하듯 Argent Hotel에서 긴 줄로 등록을 마쳤습니다. 작년에는 가능했는지 모르지만 올해는 엄청나게 호텔이 비좁아 보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워크샵 세션이 바닥에 앉거나 서지 않으면 들어갈 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워크샵은 총 3개방, 오전에 3개, 오후에 1개씩 12개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 중, 인기 있는 곳은 들어갈 자리가 없을 정도 였습니다. Web2.0에서의 광고 모델, 신세대 마케팅 같은 곳은 돈을 의식하는 세션이니 사람이 많이 몰렸습니다.

몸이 한개 이니 다양한 워크샵에 들어가지 못하고 한개만 들어갈 수 밖에 없는 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유명한 Ajax란 용어를 만든 Jesse나 한국에 왔었던 Marc, 그리고 테크노라티의 Tantek을 바로 앞에서 보고 질문도 던질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워크샵의 주요 화두는 MSN과 야후를 중심으로 하는 개발자와 사용자 혹은 광고주와 사용자 등을 이어주는 EcoSystem에 대한 것입니다. 그 와중에 개인 신분 확인을 위한 Identity 2.0 , Video2.0의 도래 시기를 가늠해 보는 세션 등 Web2.0에 편중한 2.0 키워드들을 계속 터뜨리고 있습니다. 잠시후 오후 2시 45분에는 12개 업체들의 web2.0 서비스 발표장에서 현장 중계 하겠습니다.

많은 내용들이 거의 실시간으로 온라인으로 게재됩니다. 참여 문화와 공동 저작을 기초로 하는 Web2.0의 모델이 될만한 컨퍼런스 입니다.

아래는 web2.0 컨퍼런스 관련 링크 목록입니다.
. Flickr Web2.0 사진 모음
. 공식 Web 2.0 Conference 위키 자료가 계속 업데이트 되는 중… SocialText 위키를 이용
. 테크노라티 web_2.0 tag or web2.0 tag or web2con
. 딜리셔스 web_2.0 orweb2.0 or web2con

– Technorati Tags:

여러분의 생각

  1. 아 수고하셨습니다. 중계가 기대됩니다. ^^;;
    옆으로 빠지자면 주말즈음엔 미국서부는 오클라호마와 택사스 풋볼과 USC 와 ARIZONA 의 풋볼로 뜨겁겠네요.
    아무튼 건강히 무사히 마치시길 ^^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