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0주년 아이폰X(10) 공개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애플이 아이폰X(10)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출시에 대한 많은 비밀주의가 있었는데, 이번 만큼은 외부에 너무 많이 공개 되었죠.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그래서 전혀 새롭진 않았습니다.) 

  • 홈버튼은 역사속으로 – 요즘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에는 홈버튼이 없죠.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였지만 이제 역사속으로 없애고, 아래에서 위로 쓸면 됩니다. 밀어서 잠금 해제가 없어지고, 눌러서 잠금 해제도 이제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지문 인식을 통한 TouchID도 사라짐…
  • 인공지능 Face ID 향상 – 얼굴을 통한 인식 기능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헤어스타일이나 화장을 해도 자기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앞에 카메라 뿐만 아니라 각종 감지 센서, 적외선, 조명 등이 동원됐고, A11칩에 신경망 엔진(딥러닝)까지 집어 넣었군요. 이모지 캐릭터로 얼굴 감정 변화를 넣을 수 있다는 재미 요소도 넣었지만… 너무 하이 스펙인 것 같아요.
  •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 – 화면은 5.8인치, 해상도는 2436 x 1125, 458ppi 기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아이폰 7에 비해 거의 2배입니다. 자! 모바일 앱 개발자들과 디자이너들은 또 한번 디자인 리소스 업데이트를 해야 하고, 사용자들은 더 많은 저장공간과 데이터 사용량이 필요하겠네요. 점점 더 무거워지고 더 비싸지고…
  • 가격은 999달러 부터 – 예약 판매는 10월 27일, 출시는 11월 3일 입니다. (한국은 아무래도 연말이나 내년 초?) 64GB와 256GB 용량으로 999달러 부터 판매를 합니다. 1차 출시 예약을 빨리 해도 추수감사절 시즌에나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요걸 노린듯…

놀라운 건 이게 아니라, 아이폰X 출시와 함께 아이폰 8이라는 어중간한 제품을 같이 출시했다는 겁니다. 아이폰 8에 대해 열심히 설명을 했지만, (죄송 기억이 안납니다) 아이폰X에 다 묻혀버렸습니다. 이번달에 출시하는데, 아이폰 7을 대체할 만큼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플 워치3, 애플 TV 4K도 공개했습니다만… 죄송 역시 기억이 안납니다.)

결론… 저는 올해 1월 1일에 산 아이폰 7 그대로 쓸 겁니다 ㅎㅎ

제품 사이트

동영상

p.s. 2007년 아이폰이 출시 되었으니 벌써 10년이 지났군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데, 정말 많은 게 바뀌었습니다. 한국 출시가 계속 늦어져서, 우리 나라 사람들은 2010년이 되어서야 쓸 수 있게 되었고, 안드로이드가 나오고, 전 세계적인 거대한 모바일 환경 변화가 있었습니다. (Thanks, Jobs!)

- ;

Disclaimer- 본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했거나 하고 있는 기업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확인 및 개인 투자의 판단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으며, 상업적 활용 및 뉴스 매체의 인용 역시 금지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Please note that you are solely responsible for your judgment on chcking facts for your investiments and prohibit your citations as commercial content or news source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