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0주년 아이폰X(10) 공개

아이폰 10주년을 맞아 애플이 아이폰X(10)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출시에 대한 많은 비밀주의가 있었는데, 이번 만큼은 외부에 너무 많이 공개 되었죠.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그래서 전혀 새롭진 않았습니다.) 

  • 홈버튼은 역사속으로 – 요즘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에는 홈버튼이 없죠. 아이폰의 트레이드 마크였지만 이제 역사속으로 없애고, 아래에서 위로 쓸면 됩니다. 밀어서 잠금 해제가 없어지고, 눌러서 잠금 해제도 이제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지문 인식을 통한 TouchID도 사라짐…
  • 인공지능 Face ID 향상 – 얼굴을 통한 인식 기능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헤어스타일이나 화장을 해도 자기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앞에 카메라 뿐만 아니라 각종 감지 센서, 적외선, 조명 등이 동원됐고, A11칩에 신경망 엔진(딥러닝)까지 집어 넣었군요. 이모지 캐릭터로 얼굴 감정 변화를 넣을 수 있다는 재미 요소도 넣었지만… 너무 하이 스펙인 것 같아요.
  •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 – 화면은 5.8인치, 해상도는 2436 x 1125, 458ppi 기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아이폰 7에 비해 거의 2배입니다. 자! 모바일 앱 개발자들과 디자이너들은 또 한번 디자인 리소스 업데이트를 해야 하고, 사용자들은 더 많은 저장공간과 데이터 사용량이 필요하겠네요. 점점 더 무거워지고 더 비싸지고…
  • 가격은 999달러 부터 – 예약 판매는 10월 27일, 출시는 11월 3일 입니다. (한국은 아무래도 연말이나 내년 초?) 64GB와 256GB 용량으로 999달러 부터 판매를 합니다. 1차 출시 예약을 빨리 해도 추수감사절 시즌에나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요걸 노린듯…

놀라운 건 이게 아니라, 아이폰X 출시와 함께 아이폰 8이라는 어중간한 제품을 같이 출시했다는 겁니다. 아이폰 8에 대해 열심히 설명을 했지만, (죄송 기억이 안납니다) 아이폰X에 다 묻혀버렸습니다. 이번달에 출시하는데, 아이폰 7을 대체할 만큼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애플 워치3, 애플 TV 4K도 공개했습니다만… 죄송 역시 기억이 안납니다.)

결론… 저는 올해 1월 1일에 산 아이폰 7 그대로 쓸 겁니다 ㅎㅎ

제품 사이트

동영상

p.s. 2007년 아이폰이 출시 되었으니 벌써 10년이 지났군요.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데, 정말 많은 게 바뀌었습니다. 한국 출시가 계속 늦어져서, 우리 나라 사람들은 2010년이 되어서야 쓸 수 있게 되었고, 안드로이드가 나오고, 전 세계적인 거대한 모바일 환경 변화가 있었습니다. (Thanks, Jobs!)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