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vent 100% 즐기기 – Matt Wood

Written by Matt Wood * Disclamar

SXSW에서 가장 좋아하는 세션이 바로 ‘How to Rawk SXSW’ 패널입니다. SXSW 인터랙티브가 열리기 하루 전 저녁에 행사를 즐기기 위한 팀과 컨퍼런스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다룹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주요 컨퍼런스인) 아마존웹서비스의 Re:Invent에 대해서도 비슷한 접근을 해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매년 Re:Invent 콘퍼런스에 참여했고, 행사가 열리는 라스베가스 베네티안 호텔은 매년 같은 장소라서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좋은 팁이 있으시다면 메일 부탁 드립니다.

준비하기

오랫동안 다수의 기술 컨퍼런스에 참여해 보았는데, 행사에 가기전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거나 미리 준비할 게 다양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행사 발표 세션 주제나 시간표 미리 입수
  2. 꼭 들어야 하는 아젠다나 세션을 정하기
  3. 고르기 힘든 건 과감히 다음에 정하기
  4. 분야가 좀 다르더라도 흥미있는 주제인 것 선택하기
  5. 하루에 너무 많은 거 듣지 않기 – 빨리 달리기가 아니라 마라톤임

주로 업무용 지식을 얻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대략적인 계획을 짜는게 좋습니다. re:Invent에는 매우 많은 세션이 동시에 진행되고 무엇인가 놓쳤다는 점에도 신경쓰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최선의 선택을 했고, 어떤 선택이 좋지 않았더라도 행사 후에 따라 잡을 수 있는 기회(슬라이드나 동영상 공유)가 있으니까요. 실패 비용은 낮고 선택하는 실험은 열려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

라스베가스 호텔은 매우 큽니다. 아마 여러분이 베가스에 처음이라면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크기 때문에 걷는데 익숙하셔야 합니다. 주변 호텔과도 꽤 거리가 있기 때문에 시간 안배를 잘해야 합니다. 컨퍼런스 장소에서 호텔방까지 20분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컨퍼런스 발표 세션 및 전시장은 상대적으로 가깝긴 하지만, 세션 중간에 다녀오기에는 멉니다. 대부분 15분 정도의 휴식 시간이 있는데 다른 세션장으로 이동을 하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역자주: 인기있는 세션들은 줄이 길기 때문에 미리 와서 대기해야 하고, 입장 시 태그를 꼭 찍게 됩니다.)

준비물

콘퍼런스에 올 때 가져올 준비물입니다. 2014년에 제가 썼던 것들입니다:

  1. Herschel ‘Little America’ 백팩
  2. 2013 13” MacBook Pro (내 컴퓨터)
  3. 2011 15” MacBook Pro (백업용 컴퓨터, 메인 컴퓨터가 문제가 생겼을 때 사용)
  4. iPhone – 항상 사용하는 휴대폰
  5. PowerAll 12,000 mAh Power Bank (20분이면 전체 충전이 가능함)

올해는 백팩을 메신저백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좀 더 이동이 쉽도록요.

복도에서의 만남

기술 세션도 중요하지만 많은 참여자들이 네트워킹을 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Re:Invent는‘everybody conference’가 되고 있고 이는 클라우드 업계에서 트위터에서 팔로잉 하는 유명 인사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etflix OSS에서 직접 코드를 짜는 개발자를 여기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을 찾아보세요!

서프라이즈 세션

매년 키노트에서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이 처음 발표됩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기술 세션에서 좀 더 심도 있게 다뤄지게 됩니다. 다만, 키노트 발표 때문에 그 세션 아젠다들은 미리 공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새로운 서비스에 대해 심도있게 알고자 할 경우 당일날 발표되는 서프라이즈 세션에 참석하시면 되고, 이를 위해서 즉시 아젠다를 다시 보셔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James

매년 있는 James Hamilton의 세션은 꼭 놓치지 마세요. 아마 저한테 고마워 하실 거에요.

거기서 뵙죠!

AWS Re:Invent 2015는 올해 10월 6일~9일 라스베가스 베네티안호텔에서 열립니다. 참가 등록을 하시고 거기서 뵙겠습니다! (역자주: 저도 갑니다! 올해는 주요 발표에 대한 한국어 통역 세션도 3일 내내 제공합니다. 혹시 리인벤트 가시고자 하는 분들은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Disclamar: 본 글은 Matt Wood의 허락 하에 How to Rock Re:Invent를 한국어로 번역한 글로서, 본 글은 원 저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본 블로그의 의견이 아닙니다. 한국어 번역 기사인 본 글에 대한 인용 및 사용 허가는 오직 James Hamilton의 영문 원 글에 효력이 있습니다. 본 글을 인용하실 때에는 이러한 주의 사항을 반드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This article is a Korean translation of How to Rock Re:Invent written by Matt Wood. This translation may contain some errors or incorrect expressions. Please only refer to the original article that was published in English for accuracy and is available at original text.

여러분의 생각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