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org, P2P 기반 무료 VPN 서비스

월드컵이나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보거나 넷플릭스나 판도라 같은 외국 콘텐츠 사이트를 이용할 때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이 국가별 이용 차단을 하는 것입니다. 한국 드라마나 TV를 해외에서 못보는 것 또한 당연하구요. 저작권 및 라이선스 이슈 때문에 국가별 콘텐츠 통제가 일상화 되고 있고 이를 위한 기술적 장치(CDN)와 사업도 늘어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차단은 인터넷 상에서 자유로운 콘텐츠 이용과 접근을 제한하는 것으로 이를 회피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렇게 만족할 만한 수단은 없었습니다.

Hola.org는 이스라엘 벤처 기업이 만든 P2P 기반 무료 VPN 서비스입니다. 각 나라의 사용자의 PC나 모바일폰을 빌러 주는 방식으로 그 나라의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한국에서도 현재 접속한 미국 사용자의 클라이언트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넷플릭스나 판도라에 접근 가능하고, 심지어는 wanrning.or.kr를 보여주는 방통위 차단 사이트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Hola가 다른 무료 VPN 보다 좋은 이유는 일단 익명의 P2P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이고, 각 나라의 사용자의 (와이파이 혹은 유선) 인터넷을 공유하기 때문에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자체적으로 캐싱 기능이나 속도 향상을 위한 내부 네트워크 향상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블럭 차단 기능과 속도 향상을 함께 제공합니다.

특히, 모든 PC 운영 체제와 모바일 운영 체제 및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간편하게 원하는 국가의 IP로 웹 사이트 방문 및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Hola 모바일앱은 브라우저 기능도 제공

Hola는 2009년 부터 개발을 시작해서, 2012년 부터 서비스를 시작해서 현재 4천만명의 사용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토런트와 직접 연동한 미디어 플레이어도 개발해서, 역으로 전 세계에 값싸게 콘텐츠 배포를 하려는 미디어 업체를 대상으로 영업도 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한 사업모델입니다 ^^

하여튼 저도 가끔 유용하게 쓰는 탓에 한국어 번역 작업을 해주었는데, 모자랑 마우스 패드, 티셔츠 등을 보내줬네요.

여러분도 한번 Hola 모바일 앱이나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설치하시면 바로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

  1.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 via facebook.com

  2. 오 유용한 정보네요!! 저도 써봐야겠네요

    — via facebook.com

  3. 저는 Tor를 이용하곤 합니다~

    — via facebook.com

  4. 혹시나해서 Hola에 유료 플랜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입니다. 모바일앱은 브라우저 기능도 있구요.

    — via facebook.com

  5. 오랜만에 레드튜브 보는건가….

    — via facebook.com

  6. 저도 출장가면 잘 써먹습니다 ^^

    — via facebook.com

의견 쓰기

이름* 이메일* 홈페이지(선택)